본문 바로가기

문서양식서식정보/유료다운

[지역농협 자기소개서] 지역농협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파일자료 (첨부파일).zip

 

[지역농협 자기소개서] 지역농협 최종합격 자기소개서_최종합격 베스트 예문

■ 목차

1.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본인의 장점이나 단점 중 하나를 기술하고 그 이유와 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쓰시오.

2. 살아오면서 힘든 일을 겪게 될 때, 힘이 되는 말(言)이나 경험 등을 이유와 함께 기술하시오.

3. 농협에 입사하여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와 그로 인해 달성하고자 하는 바를 쓰시오.

4. 농협이 하고 있는 일(사업) 중 하나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1.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본인의 장점이나 단점 중 하나를 기술하고 그 이유와 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쓰시오.


상대방을 존중해 줄 때에 자신도 존중받을 자격이 있고, 주위의 충고를 귀담아 들을 줄 아는 사람만이 더 큰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장점은 남의 얘기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사려 깊음과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 씀씀이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과 마음으로 전해진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는 항상 남들에게 얘기하기가 조금은 곤란한 경우의 얘기까지도 털어 놓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마음을 열고 자신의 치부까지도 얘기한다는 것은 아마도 그만큼 저는 신뢰하고 믿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그들의 이야기는 저의 이야기가 되었으며 같이 아파하고 같이 고민하며 같이 풀어가고자 항상 노력했습니다.
사람에 대한 따뜻한 인간적 포용력 때문인지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조직에 속하든지 저는 항상 리더 역할을 맡게 되었으며 주변에는 신뢰와 믿음을 나누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저의 인간적 친화력은 새로운 환경과 조직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2. 살아오면서 힘든 일을 겪게 될 때, 힘이 되는 말(言)이나 경험 등을 이유와 함께 기술하시오.

대학교 2학년 때, 아버지께서 뇌졸중으로 쓰러지셔서 다니던 학교를 휴학해야 했습니다. 집안의 기둥이셨던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병환은 가족 모든 구성들에게 충격적인 일로 다가왔고 특히 수능을 앞두고 있었던 막내 여동생에게는 크나큰 부담과 시련으로 영향을 미치는 듯했습니다. 아버지 수술비와 입원비가 상당했기 때문에 저는 휴학 6개월 동안 주중에는 건설현장에서 막노동을 하고 주말과 휴일에는 과외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머니의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건설현장에서 막노동꾼으로 일하는 동안 삶의 불확실성과 그 불확실성을 이겨내고자 하는 부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특히 저의 사정을 알고 계시던 건설현장 반장님의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아버지의 병환, 그리고 건설현장에서의 극한의 경험들이 자네가 앞으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강하게 나아갈 수 있는 피와 살이 되어줄 것이라는 점을 믿어 의심치 않네. 열심히 살게나”라고 하신 말씀이 아직도 뇌리 속에 생생합니다.
다행히 아버지의 병은 수술 성공으로 완치가 되셨고, 막내 여동생은 힘든 상황이였지만 잘 이겨내서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저 또한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병환으로 계기가 되어 삶의 극한을 경험해 보았고, 또 그 극한을 온몸으로 받아내고 이겨냈다고 봅니다. 아마도 이러한 경험들이 건설현장 반장님의 말씀처럼 제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커다란 힘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3. 농협에 입사하여 본인이 하고 싶은 업무와 그로 인해 달성하고자 하는 바를 쓰시오.
저는 농협에 입사하기 위해서 오랜 기간 준비를 해 왔습니다. 농협이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들이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국가경제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해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금융기관과는 달리 수익의 많은 부분을 농업인과 일반 서민에게 혜택으로 돌려주는 농협의 금융 업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왔었고 만약 농협에 입사하게 된다면 담당하고 싶은 업무도 농협의 금융업무입니다. 금융과 관련된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대학교 때에도 회계와 재무 관련 수업을 관심을 가지고 이수했으며 회계 및 재무 관련 자격증도 여러 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3학년 때에는 학교 근처 공인회계법인에서 6개월간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를 함으로써 금융업무의 기본과 흐름을 실무를 통해 경험해 보았습니다. 농협의 공익적 차원의 금융업무와 저의 재무회계적 관심과 열정이 농협이 지향하고 있는 서민금융의 틀을 조금 더 견고하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농협이 하고 있는 일(사업) 중 하나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농협이 꿈꾸는 미래는 농촌의 안전하고 건강한 발전입니다. 농업인의 땀과 사랑으로 키운 농산물과 축산물이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책임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안전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현재 농협이 하고 있는 판매사업에 대해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농협은 도매사업단과 대외마케팅부를 설치하여 산지는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고, 업체는 거래의 편리성과 연중 안정적인 공급으로 양쪽 모두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까지 농산물 도매사업에 약 3,500억 원을 투자하여 ‘판매농협’으로서의 위상을 구현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농축수산물의 유통 구조상의 문제로 인해서 생산자는 생산자대로, 소비자는 소비자대로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했습니다. 국가와 공익적 이익을 추구하는 농협이 중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이러한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하여 나간다면 농촌의 생산자와 도시의 소비자가 서로를 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경제적 풍토가 분명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특히 FTA를 대비한 농촌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 농축수산물 구조의 체질 개선을 위해서도 농협이 앞장서 사업을 추진해 나가야할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33514&sid=hyeok9999&key=